본문 바로가기
플라워공예

AI가 추천하는 "요즘 졸업식에서 인기 있는 꽃다발"

by 헤이유(heyu) 2024. 12. 30.

예전 졸업식에는 클래식한 생화 꽃다발이 인기였죠.
꽃을 만드는 저도 1년 중 가정의 달 5월과 졸업식이 있는 1~2월에 가장 바쁜 달이에요. 코로나를 겪으며 졸업시즌에 크게 변화가 있었는데요. 지금이야 코로나를 가벼이 여기지만 처음 코로나가 발생했을 때는 졸업식과 입학식이 비대면으로 바뀌기도 하고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요즘 협회업무를 위해 저도 챗GPT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졸업시즌이 저에게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고 새롭게 뜨고 있는 꽃다발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챗GPT 앱을 열고 물어봤어요. '요즘 졸업식에서 인기 있는 꽃다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해 줘~'
 
다행히 아직까지는 '헤이벌룬 앤 플라워'에서 다루는 꽃들이 대부분이 더라고요. 그래서 정리해 봤어요. 어떠한 꽃다발을 선물하면 좋을지 종류별로 나열해 볼게요~
 

졸업식에 선물하면 좋은 꽃다발

연령별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교 또는 남학생과 여학생으로 꽃의 종류는 컬러가 나뉘게 되는데요.
저는 챗GPT가 알려준 꽃다발 스타일별로 정리를 해볼게요. 꽃선물을 하실 때 트렌드하게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1. 벌룬꽃다발

 

 
기존 풍선꽃다발은 풍선 안에 인형이랑 꽃이랑 넣어서 포장하는 방식의 꽃다발들이 인기가 많았었는데요. 요즘은 긴 요술풍선으로 꽃을 만들고 다발로 만드는 방식의 풍선꽃다발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어요. 다양한 풍선의 컬러가 있어서 핑크계열이나 블루계열도 예쁘고요. 졸업에는 학사모 쓴 스마일 풍선을 넣어도 귀엽고 예쁘더라고요. 
 
블랙&화이트의 심플하지만 화려한 컬러도 인기가 많고요. 제가 만들고 있지만 진짜 풍선의 변신은 대단해요.
플라워 공예 소개에서도 얘기드렸지만 풍선은 터트려서 부피가 많이 줄고 처리하기도 쉬워서 환경 친화적이기도 해요.
 
 

2. 비누꽃다발

 

 
비누꽃다발의 장점은 시들지 않고 향기가 좋은 점 아닐까 생각해요. 다발로 만들어도 예쁘지만 이렇게 포근한 원단으로 감싸는 부케 형식도 보관하기도 좋고 특별한 것 같아요. LED레이스를 더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요.
 
 

3. 모루플라워 꽃다발

 

 
모루로 만든 꽃을 이용한 꽃다발은 귀여운 캐릭터 인형들과도 잘 어울려서 유치원 졸업식이나 행사에 추천드려요.
산리오 인형이나 다양한 캐릭터 인형을 넣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킨더조이 초콜릿도 넣을 수 있어요.
 
 

4. 캐릭터 꽃다발

 

 
풍선으로도 요즘은 캐릭터가 많이 나와 있어서 바람을 불어넣고 꽃모양의 풍선꽃을 둘른 풍선꽃다발이 인기가 많아요.
컬러톤만 잘 맞춘다면 풍성하고 귀여운 꽃다발을 선물할 수 있어요.
 
 

 
인형과 초콜릿 등을 넣기도 하지만 풍선으로 동물 모양을 만들어 넣는 방식의 꽃다발도 귀여운 선물이 될 수 있어요.

 

 

5. 초콜릿&플라워 믹스 꽃다발

 

 
졸업시즌이 2월까지 이어지면서 초콜릿과 꽃선물은 밸런타인으로도 자연스레 연결돼요. 이렇게 초콜릿을 넣은 상자에 풍선꽃다발을 함께 포장할 수도 있고, 초콜릿을 꽃수술로 만들어 꽃다발을 만들 수도 있는데 2월에 많은 사랑을 받는 저의 시그니처 제품이기도 해요.  
 
AI의 힘을 빌려 풍선꽃다발의 종류를 알아보았지만 결국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의 마음까지 정리해주지는 못하는 듯해요. 독특한 디자인과 소재로 개성을 표현하고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꽃다발은 축하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마음을 따라가지 못하니까요.
 
생화꽃이나 풍선을 이용한 꽃이나 스타일과 옵션에 따라 가격도 다양하니 예산에 맞는 꽃다발로 미리 정해두시면 효율적으로 선택하실 수 있을 거예요.